Additional Resource

COVID-19 최신 정보 (Korean)

러셀 엠 넬슨 회장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금식에 동참하도록 권유하다

러셀 엠 넬슨 회장이 전 세계 사람들에게 2020년 3월 29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금식에 동참하도록 권유하다

외과 의사이자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코로나19의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밤낮없이 일하시는 의료계 종사자와 과학자를 비롯한 모든 분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저는 신앙인이기도 합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가 하나님께 부르짖고 그분의 아들이자 위대한 치유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도움을 구하면 강하게 되고 일어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건강이 허락하는 모든분들께 저와 함께 전 세계에 창궐하는 이 전염병의 신체적, 정서적 그리고 경제적 고통으로 부터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금식 기도에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전 세계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들뿐만 아니라 우리의 친구들도 함께 초대하여 3월 29일, 이번주 일요일에 금식하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신앙을 하나로 모아 전세계 모든 사람이 신체적, 영적 그리고 그 외에 다른 모든 고통으로 부터 치유될 수 있도록 함께 간구합시다.

주님께서는 우리가 겪는 감정을 이해하십니다.  그분은 여러분을 사랑하고 돌보시며, 저 역시 그러합니다.

_____

최신 정보, 성전 예배 임시 조정

2020년 3월 13일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빠르게 변화하는 전 세계의 보건 상황으로 나날이 우려가 커져 가고 있습니다. 여러 정부에서 내린 제재 조치로 교회도 적지 않은 수의 성전을 일시적으로 폐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성전 사 업을 계속해야 할 필요성과 이러한 제한적 상황 사이에서 균형 잡힌 판단을 하기 위해 기도하는 마음으 로 숙고한 결과, 우리는 전 세계의 모든 성전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임시 조치를 내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조치는 2020년 3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 정부나 기타 기관에서 내린 공공 및 종교 집회에 대한 제재 조치로 인해 사실상 성전 활동을 계속할 수 없는 지역에서는 대리 의식 및 산 자의 의식을 잠정적으로 중단합니다. 
  • 정부나 기타 기관의 제재 조치로 성전 활동이 부분적으로만 제약받는 지역에서는 허용되는 범위에 한하여 산 자를 위한 일부 성전 의식을 사전 약속을 통해서만 진행합니다. 해당되는 의식은 남편과 아내의 인봉 및 부모에게의 자녀 인봉 의식, 그리고 산 자의 예비 의식 및 엔다 우먼트 의식으로 국한합니다. 일시적으로, 대리 성전 의식은 행해지지 않습니다. 
  • 성전 참여자 숙소는 모두 폐쇄합니다.

교회 회원들은 자의 의식 약속을 잡을 별도의 안내를 받게 것입니다. 현재 약속이 되어 회원에게는 성전 직원이 따로 연락할 것입니다.

질병 확산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모든 성전에서 운영 인원 축소, 자의 의식 참관객 제한, 참여자와의 상호작용 지침 준수 등의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성전 회장단에게 추가적인 정보가 주어질 것이며, 필요한 경우 확대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우리는 성전을 다시 정상적으로 운영하여 회원들과 그들의 조상이 성전 사업의 축복을 온전히 있게 날이 속히 돌아오기를 간절히 고대합니다.

진실한 

제일회장단  십이사도 정원회 

_____

업데이트: 전 세계 교회 회원들의 모임이 잠정적으로 중단된다

지역 지도자들은 회원들이 최소 월 1회 성찬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협의할 예정이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 정원회는 2020년 3월 12일 자로 전 세계의 교회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다음 서한을 보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2020년 3월 11일 자 서한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우리는 코로나19와 관련한 상황의 변동을 계속해서 주의 깊게 살피고 있습니다. 각 지역 교회 지도자들, 정부 및 의료 관계자들의 권고를 고려하며 이 사안에 관한 주님의 인도를 구하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지침을 전해드립니다.

지금부터 전 세계 각지에서 교회 회원들이 모이는 모든 종류의 집회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잠정적으로 중단됩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 사항을 포함합니다.

  • 스테이크 대회, 지도자 대회 및 기타 대규모 집회
  • 성찬식을 포함한 모든 예배 모임
  • 지부, 와드 및 스테이크 활동

가능한 곳에서는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지도자 모임을 모두 온라인 회의로 대체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질문은 지역 신권 지도자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다른 사안에 관한 추가적인 지침은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독은 회원들이 최소 월 1회 성찬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스테이크 회장과 협의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께서는 서로를 돌보기 위한 성역 활동을 지속하시도록 권고드립니다. 우리 각자가 다른 이들을 축복하고 북돋는 구주의 모범을 따라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 불안정한 시기에 주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심을 간증합니다. 그분은 여러분이 어떤 상황에서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따라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때 기쁨을 찾도록 축복하실 것입니다.

진실한,

제일회장단 및 십이사도 정원회

Style Guide Note:When reporting about The Church of Jesus Christ of Latter-day Saints, please use the complete name of the Church in the first reference. For more information on the use of the name of the Church, go to our online Style Guide.